■ 큐브 꿀팁/생활정보

초보자도 쉽게 하는 스타벅스 주문 방법!

큐브o 2020. 2. 25. 17:19

" 스타벅스 처음이세욥? "

 

스타벅스 초보자는 위의 질문을 받으면 당황스러울 수 있다. 2000년에 스타벅스코리아로 런칭한 이후! 20년이 넘은 상황에서 처음이라고 말하면 왠지 외계 생명체라고 말하는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셔라.

우리는 아웃백을 가기 전에 주문 방법을 검색하고 가는 철두철미한 민족 아닌가. 일반적인 카페와는 다른 스벅만의 문화(?) 같은 것이 있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본 포스팅을 읽어 보면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스타벅스 주문 방법을 습득한다는 것은 나의 생활 스킬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만 잘 습득한다면 스타벅스 주문하기가 쉬워질 것이니 끝까지 확인하여 업그레이드에 성공하시길 바란다.

 

 

 

1. 직원에게 주문하기.

 

직원에게 주문할 때는 3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먹고 싶은 음료 / 사이즈 / 몇잔

 

먹고 싶은 음료 팁 : 메뉴판에 없는 시크릿 메뉴도 있지만 기본 메뉴부터 섭렵해가자. 커피부터 차, 블렌디드(스무디) 등 다양한 기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사이즈 선택 팁 : 톨(tall) 사이즈로 주문하자. 일반적으로 숏, 톨, 그란데, 벤티. 4가지 사이즈가 존재하는데 숏부터 벤티로 갈수록 사이즈가 커진다. 그중 어느 카페를 가나 기본이 되는 톨(tall) 사이즈를 주문하자. 

 

몇 잔이란? : 한 명이면 한잔, 두 명이면 두잔. 참 쉽죠?

 

<주문 예시>

그린티라떼 / 톨 사이즈로 / 한잔 주세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 톨 사이즈로 / 두잔 주세요.

쿨 라임 피지오 / 톨 사이즈로 / 한잔 주세요.

 

다른 카페들과 별반 다르지 않죠? 다양한 추가 옵션들이 있지만 우선 미뤄둡시다.

 

2. 결제하기.

 

주문을 마쳤다면 결제를 해보자. 여기서 주의사항은 스타벅스는 현금 결제가 되지 않는 무현금 매장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스타벅스를 이용할 때는 현금보다는 다른 결제 시스템이 더 편리하다.

 

스타벅스 결제방법 :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프티콘 ▲스타벅스 카드(회원) ▲신세계 상품권 등등 다양한 결제 방법이 있다.

 

Q. 제일 간편한 방법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특히 스타벅스 할인 혜택이 있는 카드를 사용한다면 결제하는 것만으로도 금액의 몇%를 캐시백 받을 수 있어 할인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복잡한 거 필요 없이 간편한 것을 선호한다면 신용카드를 사용하도록 하자.

 

 

Q. 실속 있는 결제를 원한다면?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신용카드처럼 스타벅스 카드 또한 간편한 결제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별 적립부터 현금영수증까지 각종 혜택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교통카드처럼 스타벅스 카드를 만들어 신용카드로 일정 금액을 충전한 뒤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는 누구나 만들 수 있으며 매장 직원에게 말하거나 앱을 통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잠깐 알고가기!

Q. 별 적립이란? 

A. 쉽게 말하면 쿠폰 도장 같은 개념이라 할 수 있다. 카페를 가면 음료 구매 시 도장을 찍어주는데, 이와 같이 스타벅스는 전산시스템으로 별 도장을 찍어주는 것이다. 그래서 일정 별 도장이 적립되면 무료 음료 1잔 이용권을 발급해준다.

 

 

자, 이렇게 스타벅스에서 쉽게 주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직원에게 주문할 때는 3가지 (▲먹고 싶은 음료 사이즈 ▲몇잔)의 순서로 주문하고,

결제를 할 때는 간편한 단일 결제로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혜택을 챙기는 실속 결제로는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위의 내용처럼 음료 주문을 완료하고 기다리면 직원이 영수증 하단에 기재된 번호를 부르며 음료가 나왔음을 알려준다. 축하한다. 픽업대에 가서 주문했던 음료를 수령했을 때! 당신은 더 이상 초보 방문자가 아니게 될 것이다. :)